Electric Home Appliance

[Food Waste Recycler]


생활쓰레기의 30%인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국가 경제적으로 연간 8조원이상의 규모로 낭비되고 있다. 따라서 효과적인 음식물쓰레기의 처리가 시급하다. 이에 따른 다양한 음식물쓰레기 처리기가 출시되고 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방식



현재 음식물쓰레기처리기는 감량율 향상과 함께 처리 시 배출되는 악취가스의 처리가 해결해야 할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악취(냄새)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처리하느냐에 따라 처리시간, 공간제약성, 에너지 소모 등에 결정적 영향을 주며 설계 초기 단계에서부터 고려되어지고 있다. 기존의 대부분의 제품은 악취에 대한 뚜렷한 해결방안이 없어 기존 싱크대 하수구에 연결하여 악취를 배출하는 방식을 쓰고 있다. 하지만 하수구에서 냄새가 역류하는 문제, 싱크대에 시공해야 되는 문제 등 기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은 아니다. 2007년부터 활성탄을 이용하여 소형화와 공간제약성을 극복한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어 낮은 가격을 경쟁력으로 보급대수를 늘이고 있지만 이 또한 악취제거라는 궁극적인 목표에는 도달하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AMO Heater&Converter에서 개발한 제품은 강제 가열방식 촉매연소(300~400도)처리는 100도에 가까운 수증기가 90%이상 함유되어 있는 고농도의 복합악취를 제거시키는데 가장 효과적인 대안이다. 촉매를 이용한 악취성분의 화학적 분해를 유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초기 장착비용 이외의 유지관리 비용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